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톳 효능, 부작용 제대로 알아보기~!

원문보기 2019-10-09 뷰카운트,



안녕하세요? 동안연구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톳 효능에 대하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톳은 제철이 봄철이기는 하지만 가을철이나 겨울철에도 즐겨먹는 해조류 인데요. 이웃나라 일본에서는 바다의 산삼, 바다의 불로초라고 불리울 만큼 건강음식으로 오래전부터 각광받고 있다고 합니다.

 

대체 얼마나 좋은 성분이 있길래 이렇게 인정받는 걸까요?

 

 

 

톳 효능

*미네랄의 보고

톳은 다른 해조류에 비해 미네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이 미네랄은 많이는 필요없지만 없어서는 우리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인데요. 우리몸의 기초가 되는 혈액 순환을 도와 면역력을 증진시키며 세포에 영양소를 원활히 공급해 세포가 노화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고혈압에 좋다

해산물이나 해조류하면 짭짤한 염분이 먼저 떠오르는 데요. 톳은 오히려 몸속에 쌓여있는 나트륨과 같은 염분을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나트륨과 칼륨은 우리몸의 혈압조절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이밸런스를 잘 잡히도록 도와줘 혈압이 과도하게 올라가지 않도록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여성에 좋다

톳에 들어있는 '피토 에스트로겐'이라는 호르몬은 여성호르몬과 유사하게 작용하여 갱년기나 여성 호르몬 장애를 앓고 있는 분에게 도움이 될수 있다고 합니다.

 

*남성에 좋다

앞서 여성호르몬을 언급했었는데 사실 남성에게 좋은 '아연'도 아주 풍부하다고 합니다. 아연은 성기능에 영향을 끼치기도 하며, 탈모를 예방하는데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죠.

 

*칼슘의 보고

사실 가장 놀라운것은 칼슘의 왕이라는 것입니다. 보통 우리가 칼슘하면 떠올리는 우유보다도 10배가 넘는 함유량을 자랑한다고 하는데요. 정말 대단합니다. 때문에 뼈건강이나 성장기 아이들에게 특히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톳 부작용

하지만 뭐든 과유불급이라고 하죠? 톳에 부작용으로는 과잉섭취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톳에는 비소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것이 독성을 띄고 있어 간에서 해독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런데 과도하게 섭취하게 되면 그만큼 간에 부담을 주게되고 간손상으로까지 이어질수 있기 때문에 적당히 먹는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보통 하루 섭취 권장량을 100g 정도로 잡는데 사실 100g 무게의 톳도 상당히 많은양이기에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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