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best post 10

Connect with us

샤인머스켓 뜻 제대로 알아보기~!

원문보기 2019-10-09 뷰카운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샤인머스켓 뜻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요즘에 가장 핫한 인싸과일로 각광받고 있는데요. 포도같이 생긴것이 포도가 아닌것 같은 오묘한 과일입니다.

 

실제 청포도와 흡사하지만 그 맛이 좀 다르다고 합니다. 망고맛이 나기도 하는데요. 실제 포도보다 2~3배 더 달다고 하니 어떤 느낌인지 알것같습니다.

 

사실 머스켓 'muscat' 이라는 말이 포도의 한 품종을 뜻하기도 한데요. 프랑스어로는 무스카트라고도 불리고 포도주를 지칭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생물학적 고유명사라고 할수 있습니다.

 

자 그렇다면 왜 샤인머스켓이 되었을까요? 머스켓은 포도를 뜻하는 말이기 때문에 샤인포도라고도 할수 있는데요. Shine 이라는 말이 붙은 이유는 이 과일의 외양때문이라고 합니다. 이과일이 자라는 8~10월은 햇살이 아주 짱짱할때인데요.

 

 

타원형에 청초한 연둣빛깔을 띄는 이 열매가 햇살에 비치는 모습이 윤기가 나서 붙은 이름이라고 합니다. 열매가 빛을 반사해서 반짝반짝 빛나는 모양을 표현했다고 볼수있는데요. 싱싱한 샤인머스켓을 보니 유난히 빛을 잘 반사하는것 같더라고요.

 

놀랍게도 이 제품은 이웃나라인 일본에서 처음으로 등록했다고 합니다. 물론 이 품종은 고대 페르시아 시대에서 비롯되었다고 하는데요. 상업적 제품으로 처음 등록한곳이 일본 농업연구소라고 하니 놀랍네요. 실제 일본의 각지에는 포도로 유명한 곳이 많은데요. 그중 한곳이 '오카야마'라는 곳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 샤인머스켓이 오카야마산포도라고 불리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 과일이 제배하기가 타품종에 비해 쉽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최근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각지에 퍼져서 많이 생산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현재는 일반 포도보다 비싸지만 공급량이 늘어남에 따라 단가가 나중에는 좀더 저렴해지지 않을까 기대해보고 있습니다.

 

제가 전 포스팅에 샤인머스켓 칼로리에 대한것도 적어두었으니 혹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보세요.

 

 

 

 

sns 공유
Back to top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