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best post 10

Connect with us

바퀴벌레 퇴치법과 원인,예방법은?

원문보기 2020-06-29 뷰카운트,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바퀴벌레가 생기는 원인과 퇴치법, 예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가합니다.

바퀴벌레는 우선적으로 외형때문에 가장 많은 사람들에게 공포의 대상이기도 합니다. 

생긴게 너무 혐오스럽고 크기가 확연히 눈에 보일정도로 벌레중에선 꾀나 큰편이기때문이죠.

사람에게도 유해한 벌레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바퀴벌레라는 문구 자체가 굉장히 무섭게 다가오실거같습니다.

그렇다면 바퀴벌레 원인부터 퇴치법, 예방법까지 차근차근 알아보겠습니다.


지구상에 존재하는 바퀴벌레의 종은 3500여종입니다. 우리나라에선 약 5종정도가 보고가 되있는데요.

그중 일방가정집에선 흔히 독일바퀴가 가장많이 발견됩니다. 요근래 들어서 외래종인 일본바퀴가 번식을 통해 빠르게 번식을 하는중입니다. 바퀴벌레 같은 경우에는 번식능력이 어마무시할정도로 빠릅니다. 이점에 있어서 큰일이 아닐수없겠네요. 








바퀴벌레가 생기는 원인과 예방법







1. 습도


바퀴벌레가 서식하기 안성맞춤인 장소는 습한장소입니다. 그렇다면 바퀴벌레 습성상 집안의 실내 습도가 높으면 당연히 살기좋은 환경이기 때문에 집외부 구멍이나 틈사이로 내부까지 들어와 지내며 번식까지 이루겠죠. 그리고 보통 물기가 있는 습한 싱크대나 샤워실,세탁기를 돌리는방에서 자주 나옵니다. 


예방법 - 연히 물기가 있을만한 장소 싱크대, 샤워실, 세탁기가 있는 세탁방에 물기가 남아있는지 항상 체크와 물기를 닦아주시고 환기, 그리고 집안 전체를 자주 환기를 하고 습도 조절에 각별히 신경써주셔아합니다.









2. 음식


당연히 사람도 사는데 있어 음식을 먹고 지냅니다. 바퀴벌레도 생물이니 먹이를 먹는건 당연히 같으며 많이 나오는 사례들중에선 과자나 빵, 음식 부스러기를 깨끗히 치우지않고 바퀴벌레의 먹이환경에 적합하게 만드는것이 바퀴벌레가 생기는 요소의 하나입니다. 건조음식, 사탕, 반려동물 사료등과같은 모든음식들이 바퀴벌레의 먹이가 될수입니다.


예방법  먹다흘린 부스러기 뒷처리를 깔끔히하고 음식이 조금이라도 들어있을만한 쓰레기 들은 바로바로 치워주시는게 좋으며 행여나 남기고 다음에 먹을일이 생기신다면 음식을 보존하실때 잘 밀봉된 상태로 보관해주시기바랍니다.

먹다남은 음식 쓰레기봉지에 바퀴벌레가 서식할수있으니 관리를 통해 뒷처리를 항상 깔끔히 해주세요.



 


3. 정화조나 화단


먹바퀴벌레나 미국 바퀴벌레 같은 경우에는 화단이나 바위틈 나무뿌리같은 곳에서 서식 할수도 있습니다. 이 종들은 크기가 큰 바퀴벌레종인데요. 집외부에 화단이나 정화조같은 위에 말씀드린 것들이 있게되면 당연히 바퀴벌레 서식가능성이 높아지고 집 내부에 들어올 확률이 더욱더 증가됩니다. 


예방법   정기적인 방역이나 관리를 통하여 바퀴벌레의 서식을 막아주시기바랍니다.



퇴치법




1. 붕산과 우유 


이 천연 살충제는 붕산과 바퀴벌레를 유인할 설탕가루와 약간의 우유를 섞어서 만듭니다.

바퀴벌레는 설탕가루를 아주 좋아하는데요. 이 혼합물의 붕산이 바퀴벌레가 도망가지 못하게 하고 내부를 파열시킵니다.


<만드는방법>


붕산1큰술 설탕가루 1큰술 우유2큰술

붕산과 설탕을 그릇에서 섞습니다.

약간의 우유를 더해서 진한 반죽으로 만듭니다.

병아리콩 크기의 작은 공으로 만들어서 바퀴벌레가 자주 출몰하는 곳에 놔둡니다.

몇개는 바깥쪽으로 놔두어서 바퀴벌레들이 다시 안으로 들어가는것을 잊지안습니다.


 ※ 애완동물과 아이들의 손이 닿지않는 곳에 두기 ※ 




2. 붕산과 삶은계란 


붕산 가루의 효능을 사용하여 바퀴벌레를 잡는 다른 방법은 게롼가 설탕가루와 섞어서 사용하는 것인데요.

이 제품은 치명적인 변비를 유발하여 짧은 시간안에 둥지 전체를 없애버릴수가 있습니다.


<만드는방법>


100% 붕산 3컵 설탕 1컵 계란 3개 

계란 노른자가 완전히 굳으때가지 10분에서 15분동안 계란을 삶습니다.

준비가 되면 계란 껍질을 벗기고 노른자를 분리합니다.

이방법은 노른자만 필요로 한데요. 노른자를 짓이겨서 붕산과 설탕과 섞습니다.

설탕을 가능한 많이 녹여서 진한 반죽으로 만듭니다.

작은 공으로 만들어서 집안 곳곳에 놔둡니다.

싱크대, 옷장, 화장실 같은 습하고 어두운곳에 놔둡니다.


 ※ 애완동물과 아이들의 손이 닿지않는 곳에 두기 ※ 





3. 붕산과 베이킹소다, 옥수수전분



붕산과 베이킹소다와 콘스타치와 몇가지 다른 재료들을 섞어서 바퀴벌레로 인한 혼란을 끝낼 약을 만들수있습니다.

설탕은 바퀴벌레들을 유인하지만 다른 요소들이 이 벌레들을 완전히 없앨수 있도록 공격하는 효능을 가졌습니다.


<만드는방법>


붕산 2큰술 설탕가루 2큰술 베이킹소다 2큰술 석고2큰술

옥수수 전분 2큰술 

모든 재료들을 마찬가지로 그릇에 넣고 섞고 공으로 만듭니다.

이 알약도 마찬가지로 바퀴벌레가 서식할만한 장소에 트랩형식으로 깔아놓습니다.


 ※ 애완동물과 아이들의 손이 닿지않는 곳에 두기 ※ 







4. 살충제




가장 싸게먹히고 간단한 방법입니다. 






sns 공유
Back to top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