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best post 10

Connect with us

UFC 라스베가스5 브런슨 VS 샤바지안 프릴림카드 감상후기 - 피터 아츠를 연상시킨 조나단 마르티네즈

원문보기 2020-08-02 뷰카운트,

크리스 구띠에레즈 VS 코디 더덴

- 이번 시합은 1라운드 10-8을 몇명이나 주나가 관심사였는데 3명의 저지가 모두 10-8을 주며 무승부가 되었네요.

1라운드 구띠에레즈가 초반 칼프킥 거리를 못잡으며 약간 당황하고 주저하는 느낌이었고 키에 비해 리치가 긴 코디 더덴의 거리를 잘못 파악하며 테이크다운을 당하고 백을 잡힌 후 다리 훅 풀 생각은 엄두도 내지 못하고 목을 내주지 않기 위해 이스케이프보다는 전화받기 자세로 생존 게임을 하며 2점을 잃었죠.

1라운드 끝나고 코치도 화나고 구띠에레즈도 자신이 뭘 잘못했는지 알겠다는 자세로 서로 상의하고 나오더니 2라운드부터 구띠에레즈 자신의 리듬을 찾으며 킥을 바탕으로한 활발한 움직임으로 나머지 두개의 라운드를 따냈네요.

구띠에레즈의 테이크다운 디펜스나 그라운드 방어의 약점도 또한번 보여지면서 사실 컨텐더 포텐셜이 거의 바닥났다고 보이지만 그래도 워낙 타격 스킬이 좋아 보는 맛이 있는 선수죠.

코디 더덴은 자신의 긴 리치를 타격이나 어프로칭 그리고 체인레슬링과 손목 컨트롤에 잘 활용하는 선수네요. 

 

자말 에머스 VS 빈스  차체로

- 키가 작은 차체로 선수가 할 수 있는 건 거리 좁히고 펀치교환을 하는건데 거기서 자말 에머스의 뛰어난 무에타이 클린치에 막혔고 에머스의 또하나의 장점인 타이밍태클에 계속 당하며 그다지 할 수 있는게 없었네요.

하지만 수많은 펀치와 니킥을 맞고도 전혀 위축되지 않고 자신의 게임을 하는 차체로의 슈퍼 터프한 모습이 인상적이었고 파이트 위크 급오퍼로 들어와 하이페이스 게임을 했음에도 체력적으로 문제점을 드러내지 않았다는 점은 이 선수를 한번 더 지켜보게 만드는 대목인거 같습니다.

 

네이트 메이니스 VS 조니 무뇨즈

- 10승 무패에 뛰어난 주짓수를 가진 무뇨즈 선수를 주목해 봤는데 주짓수는 확실히 좋지만 타격이나 그라운드로 끌고 가기 위한 테이크다운 부분에서 아직은 많이 부족하군요.

주짓떼로들이 시합이 잘 안풀리고 타격에서 압박을 느낄 때 나오는 태클 난사를 이 선수도 하게 되는군요.

그런 태클 난사를 만든 네이트 메이니스의 타격 압박이 좋았던거겠죠. 이 시합은 무뇨즈의 공격을 막아내는 메이니스의 대결이라 메이니스의 가능성은 한경기 더 봐야 알거 같네요.

조나단 마르티네즈 VS 프랭키 사엔즈

- 와우 조나단 마르티네즈 잘하네요. 특히나 킥과 니킥이 정말 좋군요.

크게 치고 붙으려는 사엔즈를 상대로 압박하기 보다는 킥 거리에서 계속 프론트킥을 넣어주면서 무리해서 어프로칭을 하면 인터셉트 니킥을 꽂으면서 바디에 데미지를 줬고 이후 강력한 바디킥과 트라이앵글킥까지 추가하며 사엔즈의 바디를 부쉈죠.

이렇게 바디가 무너지니까 당연히 바디에 신경쓰게되고 가드가 내려갈 수 밖에 없고 이때 마치 피터 아츠를 연상시키는 궤도를 읽을 수 없는 헤드킥이 나와버리며 사엔즈를 몇번이나 넉다운시키는군요.

사엔즈가 맷집이 좋아서 더 싸운거지 이건 이미 몇분전에 끝났어야할 시합이죠. 마지막 마르티네즈의 니킥도 예술이었고 그 니킥을 차기전 아이포크를 하지 않으려는 매너손도 인상적이었네요.

왠만한 선수는 상대의 전진을 막거나 스탠스 유지를 위해 손을 뻗을 때 위로 올리거나 심한 경우 앞으로 뻗는데 이 선수는 옆으로 뻗으며 페어한 시합을 하는군요.

sns 공유
Back to top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