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best post 10

Connect with us

제네시스 GV60 제원 가격 경쟁 모델 출시는?

원문보기 2021-08-04 뷰카운트,

제네시스 GV60 제원 가격 경쟁 모델 출시는?

제네시스 새로운 전기차 GV60 소식입니다. 제네시스 GV60 제원 가격 경쟁 모델과 함께 검토해 보며 앞으로 출시는 언제가 될지 검토해 보죠.

 

제네시스 GV60은 소형 크로스오버 전기차 스타일의 제네시스에서 첫 E-GMP 전용 전기차 플랫폼을 사용하는 모델입니다. 그리고 콘셉트 X에서 보여줬던 구 모양(스피어 타입)의 다이얼 방식 변속기가 적용함에 따라 새로운 기술에 시선을 강탈하는 디자인을 적용하였죠.

관련 내용과 연관없음

내용

따라서, 이번 제네시스 GV60 또한 출시만 한다면 많은 예약이 기대되는 모델입니다. 여러분께서도 기대하는 신기술,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의 쾌적함, 첨단 기술 등 다양한 편의가 적용할 GV60 시선이 집중되겠죠.

 

 

 


광고 영상을 촬영하기 위해 잠깐 가림막을 오픈한 것을 순간 포착한 이미지가 벌써 나온 상태입니다. 디자인만 본다면 볼보 C40 전기차와 비슷한 쿠페형 스타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면부 디자인은 아직 공개되지 않은 상태라, 외관 디자인에 대한 궁금증을 더욱 증폭시키죠.

 

하지만, 제네시스 GV60 실내 인테리어는 대부분 오픈한 상태라 전체적인 GV60 디자인에서 전면부 제외 모두 노출된 상태입니다.

제네시스 GV60 실내 인테리어에서 14.5인치 디스플레이 두 개가 놓였고 패들 시프트, 스포츠 성능을 담은 듯 스티어링 휠 아래 부분에 두 개의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아이오닉 5처럼 옵션으로 사이드미러 부분을 카메라와 OLED 모니터를 결합하여 출시할 예정입니다. 

 

제네시스 GV60 실내 인테리어가 최첨단 기술을 적용한 것처럼 컨트롤 부분에서 버턴 배열이 운전자 중심으로 배치되었고 크롬 바탕으로 고급스러움을 보여줍니다.

 

이밖에도 2열 시트 포지션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2열 실내에도 다리 공간이 넉넉하여 소형 전기차라고 하지만, 휠베이스가 길어서 실내가 전혀 소형 전기차라고 부르기 힘드네요.

 

그럼 제원 정보를 검토해보죠.

 

 

 


현재 외신에서 공개한 EV6 모델의 배터리 77.4KW급 용량과 2WD 전동 모터 최고출력은 217ps, 최대토크는 35.7 Kgm입니다.

제네시스 GV60 모델 또한 고성능 버전을 출시한다고 하는데요. 4WD 모델의 최고 성능 버전은 기아 EV6 GT 모델의 성능과 동일한 584마력, 최대토크 75.5 kgm 제원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그렇다면, 아이오닉 5 그리고 기아 EV6 모델과 제원이 겹치게 되죠.

 

겹치는 제원이지만, 엄연히 고급 브랜드 출시 모델인 만큼 가격은 달라질 것입니다.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 GV60은 위 소개한 내용처럼 제원에서 겹치는 형태를 보여주는데요. 최상위 트림과 맞먹는 고급스러움과 성능 바탕으로 책정될 가격은 5,700~5,900만 원 사이에서 시작하여 고급 모델은 더 높은 가격이 책정될 전망입니다.

현대 아이오닉 5, 기아 EV6, 두 모델과 구분 짓는 상품성으로 출시할 예정인데요. 문제는 아이오닉 5 3.5만 대 그리고 기아 EV6가 3만 대 초기 사전 예약에서만 이렇게 너무 많이 팔려서 보조금이 남아 있을지 의문입니다.

 

기존대로 진행한다면 (9월) 3분기 출시를 예상할 수 있는 2021년 9월 뮌헨 모터쇼에서 공개한다는 소식인데요. 전기차 보조금 문제 때문에 원활한 보조금 위해서라도 3분기보다는 하반기 또는 내년 초 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서 언급한 볼보 C40 리차지, 유럽에 출시한 렉서스 UX300e, 벤츠 EQA, 아우디 Q4e트론 경쟁할 예정입니다.

 

문제는 벤츠 EQA 프로모션을 약 14~15% 지원하고 있어, 국내 전기차 구매 고객을 먼저 유치하기 위한 전략을 펼치고 있기 때문에 가격 경쟁에서 국산 모델이 더 비싼 가격에 위치한 상태로 판매 어려움이 예상됩니다. (아래 링크 클릭 참조)

이상, 제네시스 GV60 소식이었습니다.

sns 공유
Back to top of page